문학/오늘의 책

[오늘의 한마디] 나를 짓누르는 것 중에 내 것이 아닌데도 지고 있는게 얼마나 많은지 궁금하다.

AC 2021. 3. 16. 01:34

 

 

 


나를 짓누르는 것 중에 내 것이 아닌데도 지고 있는게 얼마나 많은지 궁금하다. 

- 아디티 Aditi -

 

 

나는 사소한 일들은 내가 알아서 결정하는 편이다.

 

언제,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히 알고 최선을 다하기 위해서다.

 

하지만 유방암 진단을 받았을 때는 중대한 결정들을 내 손에서 내려놓았다.

 

그냥 포기했다.

 

"하느님 당신께 맡기겠습니다."

 

"언니, 잘 부탁해."

 

의사들은 내게 여러 가지 수술 방법을 알아보라고 권했지만

 

나는 "싫어요" 라고 대답했다.

 

언니도 그렇게 하기를 원했지만 내 대답은 같았다.

 

결정 해야 할 큰일들을 내 인생의 전문가들이 알아서 하도록 맡겨두었다.

 

그건 내 소관 밖의 일이었다.

 

통제력을 내어줌으로써 나는 오히려 자유왕 안도감을 얻었다.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일인데도 꼭 끌어안고 있는 건 혹시 없는가?

 

오늘은 내가 진 짐들을 하나씩 들춰보자.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