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IT Tip/Google 사용법

[GoogleDrive] Windows 시스템에서 Google 드라이브의 여러 인스턴스를 실행하는 방법 | GoogleDriveFileStream 동시에 사용하기 | GoogleDrive 똑똑하게 사용하기

AC 2021. 6. 27. 18:16

 

많은 사람들이 여러 Google 드라이브 계정 (예 : 업무용 및 개인용)을 가지고 있지만 Google에서는 단일 PC에서 Google 백업 및 동기화 앱의 두 인스턴스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여러 Google 드라이브 계정을 동시에 동기화하기 위해 타사 앱에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

그러나 제 생각에는 몇 년 전에 Google에서 제공 했어야했던 기능 (예 : Dropbox)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 실험 끝에 타사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여러 계정을 동시에 동기화 할 수있는 간단한 솔루션을 만들었습니다 . 똑바로 갑시다.

다른 사용자 계정 사용

Windows에서 다른 사용자 계정  만들고 새 계정의 권한으로 Google Drive 데스크톱 앱의 다른 인스턴스를 열면됩니다.

Windows에서는 다른 사용자 계정의 권한으로 열려 있는 한 동일한 계정에서 대부분의 앱의 다른 인스턴스   수 있습니다 .

아래에서는 새 사용자 계정 을 만든 다음 다른 Google 드라이브 인스턴스를 열고 데이터를 동기화 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

데모를 위해 Windows 10을 사용하겠습니다. Windows 7 또는 8을 사용하는 경우 대신 Microsoft 지원 페이지 의이 지침을 따르십시오 . 데이터에 대한 전체 액세스 권한을 가질 수 있도록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야합니다 .

  1. 시작 메뉴에서 Windows 설정으로 이동하여 계정을 클릭합니다 .
  2. 이제 왼쪽 패널에서 가족 및 다른 사람  선택 하고 다른 사람 아래 에서이 PC  다른 사람 추가를 클릭합니다 .

  1. 이 사람의 로그인 정보가 없습니다 를 클릭하면 다른 창이 열립니다 .

  1. 그런 다음 Microsoft 계정없이 사용자 추가를 클릭 합니다 .

  1. 다음 페이지에서 새 계정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제공하고 다음  클릭 하여 계정을 만듭니다.

  1. 이 계정을 관리자로 설정하려면 생성 된 계정 아래에서 계정 유형 변경을 클릭 합니다.

  1. 이제 계정 유형 드롭 다운 메뉴 에서 관리자  선택 하고 확인을 클릭 합니다.

Google 드라이브 데스크톱 앱의 다른 인스턴스 실행

Google 드라이브가 아직 열리지 않은 경우 시작하고 기본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파일 탐색기 의 Google 드라이브 실행 파일에서만 Google 드라이브의 다른 인스턴스를 열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파일 에서 수동으로 액세스 하거나 Google 드라이브 시작 메뉴 바로 가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하고 더보기 옵션 에서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아래 지침을 따르십시오.

  1.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Google 드라이브 앱 바로 가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합니다.
  2. 다른 사용자로 실행 이라는 컨텍스트 메뉴에 새 옵션이 표시 되면 클릭하십시오.

  1. 이제 생성 한 새 사용자 계정의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 합니다.

Google 드라이브 앱의 다른 인스턴스가 열리고 작업 표시 줄에 해당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보조 Google 드라이브 앱에서 동기화 설정

이 Google 드라이브 앱 인스턴스는 다른 사용자 계정으로 열리므로 상황이 약간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동기화 프로세스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앱의 두 번째 인스턴스를 열고 동기화하려는 보조 Google 계정  사용하여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 보조 Google 계정800 × 535 45.7KB

  1. 이제 폴더 선택을 클릭 하면 동기화하려는 PC에서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기본 계정의 데이터에 액세스하려면 Windows 드라이브의 사용자 로 이동 하여 기본 사용자 계정을 엽니 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계속을 클릭합니다 .

  1. 기본 계정의 비밀번호 / 핀을 제공하면 데이터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하려는 폴더를 선택했으면 다음을 클릭 하고 동기화 프로세스를 완료 하십시오 .

보조 Google 드라이브 계정  데이터 는 새 사용자 계정의 폴더에 나열된 별도의 Google 드라이브 폴더  저장 됩니다. 동기화 된 폴더에 추가하는 모든 항목은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위의 과정을 반복하여 원하는 만큼 Google 드라이브 계정을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중요 참고 사항 : Google 드라이브 앱의 두 번째 인스턴스를 시작할 때 위의 설정 프로세스를 거쳐야합니다. 어떤 이유로 Windows는 앞으로 동일한 사용자 계정에서 설정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단점

이제 두 Google 드라이브 계정이 모두 실행되고 데이터가 동기화됩니다. 그러나 알아야 할 몇 가지 제한 사항 이 있습니다.

  • 기본 사용자 계정에서 보조 Google 드라이브 앱의 환경 설정을 열거 나 관리 할 수 ​​없습니다. 왼쪽 또는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기본 계정이 정상적으로 작동 함). 나중에 기본 설정을 변경하려면 로그 아웃하고 보조 사용자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 거기에서 Google 드라이브 설정을 조정해야합니다.
  • PC를 다시 시작할 때마다 보조 Google 드라이브 앱  수동으로 실행 해야합니다.
  • 보조 Google 드라이브 앱  종료하려면 작업 관리자 (Ctrl + Shift + Esc)에서해야합니다.

결론

따라서이 작은 설정 으로 한 푼도 쓰거나 타사 앱을 사용 하지 않고도 PC에서 원하는만큼 Google 드라이브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점을 살펴보면 매우 사소하며 어떤 식 으로든 사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