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오늘의 책

인생의 답을 찾아주는 다섯 개의 열쇠

AC 2019. 8. 18. 13:05

 

"

잠깐만요, 뭐라고요?

"

 

 

 

"

나는 궁금한데요?

"

 

호기심은 나와 세상을 연결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다. "왜 그럴까?", "... 할 수 있을까?"와 짝을 이루는 "나는 궁금한데요?"는 호기심의 핵심이다. 이 질문을 통해 주변의 세상에 계속 관심을 갖게 되고, 결국에는 당신 인생에 찾아올 기쁨과 가능성의 기회를 얻게 된다.

 

 

 

"

우리가 적어도 할 수 있지 않을까?

"

 

 

 

 

"

내가 어떻게 도울까요?

"

 

 

 

"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

"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이것이 내가 진정 원하는 삶인가?"

 

스스로에게,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무엇이 가장 중요한 지 종종 물어보자.

 

이 질문은 당신이 산만해지지 않도록, 옆길로 새지 않도록, 핵심에 집중하도록 도와준다.

자신을 수시로 점검해야 길을 잃지 않는다.

LIST